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성공적 대회 개최를 위한 준비 이상 무” 재외동포청장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현장 점검

담당부서 :
동포경제인네트워크과
작성일 :
2024-09-09
  • 240909_성공적 대회 개최를 위한 준비 이상 무, 재외동포청장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현장 점검_대변인 검토.hwp

    한글파일 다운로드 보기
  • 240909_성공적 대회 개최를 위한 준비 이상 무, 재외동포청장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현장 점검_대변인 검토.pdf

    pdf파일 다운로드 보기
  • 전북대학교 대운동장을 살펴보는 이상덕 재외동포청장.jpg

  • 오만찬장(전북대 실내체육관) 점검에 나선 이상덕 재외동포청장.jpg

“성공적 대회 개최를 위한 준비 이상 무”
재외동포청장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현장 점검
- 이상덕 청장, 9일 전주 대회장 등 찾아 “차질없이 준비” 약속
- 김종훈 전북도 경제부지사 “대회 마지막까지 준비에 만전”

 

□ 오는 10월 전북 전주에서 개최되는 제22회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현장 점검에 나선 재외동포청장이 전북자치도와의 협조를 비롯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ㅇ 이상덕 재외동포청장은 대회 개최 한 달 반여를 앞두고 9일 대회 현장 전반에 대한 점검에 나섰다.

 

□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전북대학교 일원에서 열리며 국내외 재외동포 기업인 등 3천여 명이 참가하는 재외동포 경제인들의 최대 행사다.

ㅇ 이 청장은 기업전시관이 들어서는 전북대학교 대운동장을 비롯해 개회식이 열리는 삼성문화회관, 각종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진수당, 환영만찬 및 폐회식이 열리는 실내체육관 등을 살피며 준비 상황과 앞으로의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ㅇ 또한 재외동포 경제인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숙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당 호텔을 찾아가 객실 확보부터 시설 상태 등에 대해서도 확인했다.
ㅇ 아울러 대회 참가자들의 원활한 접근 보장을 위해 주요 동선별 셔틀버스 운행, 주차 공간 확보 등 교통 대책은 물론, 각종 사태에 대비한 안전관리 대책에 대해서도 살펴봤다.

 

□ 이상덕 재외동포청장은 “준비가 잘 되어 있어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자주 내려와 전북자치도와 차질 없이 준비해 성공적으로 대회를 치르겠다”고 말했다.

 

□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대회가 임박한 만큼, 빈틈없는 행사 준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전북자치도도 재외동포청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