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재외동포청,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김우재 대회장 위촉장 수여

담당부서 :
동포경제인네트워크과
작성일 :
2024-01-16
  • (보도자료)재외동포청,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김우재 대회장 위촉장 수여(최종)★.hwp

    한글파일 다운로드 보기
  • (보도자료)재외동포청,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김우재 대회장 위촉장 수여(최종)★.pdf

    pdf파일 다운로드 보기
  • (사진)김우재 회장 위촉장 수여.JPG

재외동포청,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김우재 대회장 위촉장 수여

-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10월22일(화) ~ 24일(목),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개최

 


□ 이기철 재외동포청장은 16일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김우재 대회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모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ㅇ 대회장은 재외동포 경제인을 대표하여 대륙별·국가별 재외동포 경제인들을 대상으로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를 홍보하고, 재외동포 경제단체 참가를 독려하는 등 대회 준비를 지원한다.

 

ㅇ 김 회장은 인도네시아에서 식품, 무역, 관광, 건설 등을 아우르는 무궁화유통그룹을 경영하고 있으며 제17대 (사)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13년 대한민국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했다.

 

□ 이기철 청장은 “올해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서는 동포기업과 국내 중소기업 간 효율적인 매칭 등을 통해 수출 증대와 해외 진출을 촉진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재외동포의 글로벌 한인 네트워크 구축과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김우재 대회장은 “재외동포 경제인들의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를 통해 경제영토를 확장함은 물론 고국에 대한 사랑과 자긍심을 갖는 뜻깊은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ㅇ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10월 22일(화) ~ 24(목)까지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