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해외 언론사 활약 한인 언론인, 모국 찾는다

담당부서 :
동포교육문화지원과
작성일 :
2024-10-07
  • 241007 해외 언론사 활약 한인 언론인, 모국 찾는다_해외 주요언론사 한인언론인 초청사업 보도자료.hwp

    한글파일 다운로드 보기
  • 241007 해외 언론사 활약 한인 언론인, 모국 찾는다_해외 주요언론사 한인언론인 초청사업 보도자료.pdf

    pdf파일 다운로드 보기
  • 세계 저널리즘 속 한국인 포스터(재외동포 언론인).png

해외 언론사 활약 한인 언론인, 모국 찾는다
- 재외동포청, 10월 14~19일 일본·호주·멕시코 등 5개국 언론인 초청

 

□ 일본과 호주 등 해외 언론에서 활약하는 한인 언론인들이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의 초청으로 모국을 찾는다.

ㅇ 재외동포청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9일까지 5개국 현지 언론사에서 활약 중인 6명의 재외동포 언론인을 초청해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이들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공유할 계획이다.

ㅇ 지난해 개청(6월5일) 이후 거주국 미디어에 종사하는 언론인을 대상으로 처음 마련한 초청 행사에는 호주 국영방송 SBS 책임 PD, 일본 TBS 방송 뉴스제작부 기자, 일본 홋카이도신문 기자, 카자흐스탄TV 방송 호스트, 키르기스스탄 RETRO 라디오 방송 진행자, 멕시코 웹 기반 미디어 플랫폼 대표가 참가한다.

 

□ 이들은 동포청 주최 간담회 참석을 비롯해 인천지역 미디어 전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 국내 언론사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ㅇ 또 인천에 있는 한국이민사박물관을 돌아보고,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진행하는 강의를 통해 모국 언론 환경 및 미디어 구조에 대해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 이상덕 청장은“재외동포 언론인들의 역량을 국내에 알리는 계기가 될 이번 초청을 통해 세계 미디어 현장에서 활동하는 재외동포 언론인과 협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