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청장활동

이상덕 청장, 2024 세계한인회장대회 개회식 참석

작성일 :
2024-10-01
조회수 :
1132

 

 

보도자료 바로가기

 

 

2024년 세계한인회장대회 개회식에서 개회사하는 이상덕 재외동포청장.jpg 이미지입니다.

 

이상덕 재외동포청장은 10월 1일 ‘2024년 세계한인회장대회’ 개회식에 참석했습니다.

 

재외동포청이 주최하고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나인출 대양주한인회총연합회장과 김점배 아프리카중동한인회총연합회장이 공동의장을 맡았습니다.

 

개회식에는 50개 국 한인회장과 한인회총연합회 임원 등 350여 명과 한동훈 국민의힘 당 대표, 김석기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김건 외교통일위원회 여당 간사, 이기헌 더불어민주당 세계한인민주회의 수석부의장, 한지아 국민의힘 의원 등 70여 명의 국내 주요 인사를 포함해 총 4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상덕 청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대회는 한인회장들 간의 교류와 소통의 장에서 진일보하여, 국제 사회에서 나날이 위상을 높여 가는 우리 동포들과 본국이 함께 호흡하면서 한민족 공동체의 총체적 역량을 키워 나가자는 취지로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 동포사회가 선진국 반열에 진입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해외 자산으로서 계속 성장하고, 동포 여러분들의 오랜 염원으로 탄생한 재외동포청이 이를 제대로 뒷받침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