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 확인은 해외에 계신 동포분들의 가장 민원사항 하나로서, 인증센터 서비스 제공을 통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재외공관 방문이 어려운 재외국민에게 비대면 화상 영사서비스 제공하고, 모바일상에서 아포스티유 민원 서비스 이용할 있다.

 

   지난해 12 개소한 재외동포 통합민원실 인천분소 통해 동포청 민원 서비스를 인천공항에서도 제공받을 있다.

 

   아울러, 재외국민등록 제출 서류 간소화를 위하여 「재외국민등록법」 시행령을 개정하고, 재외국민 등록률 제고를 위한 홍보도 적극 전개한다.

 

 끝으로, 재외동포청은 2025년도 중점과제 추진을 통해 국민이 직접 체감할 있는 삶의 변화를 제시하였다.

 

   (국내동포)  국내에 거주 · 체류 중인 동포들은 우리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자리 잡고,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있다.

 

    (사할린동포) 사할린동포는 모든 자녀와 함께 영주귀국하여 이산의 아픔없이 국내에서 행복하고 안전하게 정착할 있다.

 

   (국내기업)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와 동포 경제인 연계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과 판로 개척에 자신감을 갖고, 폭넓은 수출 기회를 얻는다.

 

   (해외거주 동포) 한국 휴대전화가 없더라도 국내 전자정부, 금융, 교육, 쇼핑 각종 온라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있게 된다.

 

   (모든동포) 「재외동포와의 소통 플랫폼」(가칭 ‘재외동포TV) 통해 24시간 대한민국의 소식과 재외동포 정책을 쉽게 접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