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통합민원실’홍보 이용 편의 강화

 

  통합민원실 위치 안내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맞춤형 홍보

 

  인천분소의 인천공항 이전을 통한 민원편의 극대화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민원응대 품질 개선

 

  민원응대 일원화를 위한 업무편람(24.4) 활용한 교육 강화

 

  해외체류 동포 대상 인지도 이용률 향상을 위한 홍보 강화

 

□‘찾아가는 통합민원서비스’제공

 

  재외공관 수요조사 토대로 재외동포 거주국 대상 화상 또는 대면상담회 정기 실시(화상 8, 대면 4 목표)

 

재외동포 거주국 현지 제도 안내 상담 서비스

 

  한인 사회 현지 전문가 협회와 협업하여 정기 상담 서비스 지원

 

  재외공관에 현지 노무관리 안내서 배포(고용노동부, 재외공관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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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외동포의 국내 디지털 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

 

  (재외동포인증센터) 한국 휴대전화 없는 재외국민도 비대면 신원확인 후 국내 온라인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

 

   (디지털 민원서비스) 비대면 화상 영사서비스, 아포스티유 시스템 성능 개선 등을 통해 디지털 민원서비스 이용 기반 확대

 

재외국민 온라인 신원확인 체계 구축 확충

 

  (재외동포인증센터) 인증서 발급 서비스 정식 개시(25.1.1), 인증서 발급 종수 확대 추진(24년도 5 25년도 11, 120%)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신원확인증 발급 가능 공관 확대(24년도 21 25년도 34, 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