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재외동포청_로고_가로_한글.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32pixel, 세로 41pixel
프로그램 이름 : Adobe ImageReady

보도자료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525pixel, 세로 1026pixel

보도시점

배포 즉시 보도

배포

2024. 12. 2.()

 

재외동포청, 인천공항에 ‘민원실 인천분소’ 열었다

122일 제2여객터미널서 개소식 개최… “재외동포와 소통하는 또 하나의 창구”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 12 2 통합민원실 인천분소를 기존 송도에서 인천공항 2여객터미널(2 정부종합행정센터) 이전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오후 3 같은 장소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이상덕 재외동포청장, 윤주석 외교부 영사안전국장, 신연정 재외동포청 정책자문위원, 김연식 재외동포서비스지원센터장, 김영근 재외동포협력센터장, 김범호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 △국민의례 △재외동포청장 기념사 △축사 △통합민원서비스 경과보고 △민원실 현판 제막식 세레머니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

 

인천공항에 분소가 개소됨으로써 출입국하는 재외동포들은 더욱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연정 정책자문위원은 “재외동포청 민원실은 단순한 행정 공간이 아니라 재외동포와 대한민국을 연결하는 다리”임을 강조하면서 “동포청 민원실 인천분소의 인천공항 이전은 재외동포들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강력한 제스처가 것”이라고 재외동포의 입장에서 기대감을 표했다.

 

    이상덕 재외동포청장은 기념사에서 동포청의 광화문 통합민원실과 인천분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하면서 “재외동포들이 모국과 만나는 공간인 인천국제공항에서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있기 때문에 동포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